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잘못된 카드결제 리뷰 삭제 요청하는 방법 - 방문자 리뷰 오류 수정 정정 접수하기
[문제 상황]
내가 운영하는 가게의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다른 엉뚱한 가게의 방문자 리뷰가 올라옴.
해당 리뷰를 삭제하고 싶어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자 센터에서 관련 기능을 찾아봤음. 방문자 리뷰 중에서 '영수증' 리뷰는 그 가게의 리뷰가 맞는지 '매칭 확인 요청'을 하는 페이지 링크가 있으나, 영수증 리뷰 아닌 ‘카드결제’리뷰는 해당 링크가 안 나옴 (영수증 리뷰도 아직 쌓인 것이 없는 상태..)
1:1 채팅 상담하려 했으나 ‘예약/주문’ 관련해서만 가능하다고 함. 전화번호도 없음. (이건 어디서 상담받으라는 건지..)
[해결 방법]
고객센터를 뒤지다가 스마트 플레이스 오류 접수 페이지를 발견함. 우리 가게의 네이버 플레이스 링크+오류 화면 캡쳐와 함께 정정 요청을 접수 했고, 다음 날 바로 처리해줌.
* 경로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주 고객센터 > 장애/오류 탭 > '스마트플레이스 장애/오류가 발생할 경우' 글 > 하단에 '스마트플레이스 오류접수 바로가기' 클릭
다음 날 메일로 처리 완료 알람이 옴. 카드사에서 받은 정보와 업체 매칭이 맞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나봄. 잘못된 리뷰가 안 보이도록 바로 처리해줌. 그리고 나처럼 다른 업체의 리뷰가 잘못 등록되는 경우에 접수할 수 있는 페이지 링크를 새로 알려줌.
[결론]
네이버 플레이스 이용하면서 잘못된 타업체 리뷰 등 오류 정보가 있으면 아래 링크로 제보하면 됨!
▼ 새로 안내받은 My플레이스 오류 접수 페이지 ▼
https://help.naver.com/inquiry/input.help?categoryNo=16041&serviceNo=19485&lang=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