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잘못된 카드결제 리뷰 삭제 요청하는 방법 - 방문자 리뷰 오류 수정 정정 접수하기

은냥이 2023. 1. 21. 12:45

[문제 상황]

내가 운영하는 가게의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다른 엉뚱한 가게의 방문자 리뷰가 올라옴.

우리 가게와 완전히 다른 업종의 음식점 리뷰가 올라옴

 

해당 리뷰를 삭제하고 싶어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자 센터에서 관련 기능을 찾아봤음. 방문자 리뷰 중에서 '영수증' 리뷰는 그 가게의 리뷰가 맞는지 '매칭 확인 요청'을 하는 페이지 링크가 있으나, 영수증 리뷰 아닌 ‘카드결제’리뷰는 해당 링크가 안 나옴 (영수증 리뷰도 아직 쌓인 것이 없는 상태..)

1:1 채팅 상담하려 했으나 ‘예약/주문’ 관련해서만 가능하다고 함. 전화번호도 없음. (이건 어디서 상담받으라는 건지..)

 

[해결 방법]

고객센터를 뒤지다가 스마트 플레이스 오류 접수 페이지를 발견함. 우리 가게의 네이버 플레이스 링크+오류 화면 캡쳐와 함께 정정 요청을 접수 했고, 다음 날 바로 처리해줌.

* 경로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주 고객센터 > 장애/오류 탭 > '스마트플레이스 장애/오류가 발생할 경우' 글 > 하단에 '스마트플레이스 오류접수 바로가기' 클릭

다음 날 메일로 처리 완료 알람이 옴. 카드사에서 받은 정보와 업체 매칭이 맞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나봄. 잘못된 리뷰가 안 보이도록 바로 처리해줌. 그리고 나처럼 다른 업체의 리뷰가 잘못 등록되는 경우에 접수할 수 있는 페이지 링크를 새로 알려줌.

네이버 메일 답장

 


[결론]

네이버 플레이스 이용하면서 잘못된 타업체 리뷰 등 오류 정보가 있으면 아래 링크로 제보하면 됨!

▼ 새로 안내받은 My플레이스 오류 접수 페이지 ▼ 

https://help.naver.com/inquiry/input.help?categoryNo=16041&serviceNo=19485&lang=ko

 

네이버 플레이스 오류 접수 페이지